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3일 공유학교 안성맞춤캠퍼스에서 2024년 지도자역량강화 1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자살 위기 및 자해 청소년의 조기발견과 개입 방안이라는 주제로 웨스터민스터대학원대학교 미술치료전공 장성숙 교수를 초빙하여 미술치료 중심 교육을 진행하였다. 자기개방이 낮은 청소년기의 특성을 고려한 개입 방안과 심리적 특성을 파악하고 적용할 수 있는 미술치료 기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안성시 관내 청소년 기관 및 초·중·고등학교에서 직접 청소년을 상담하는 지도자 40여 명이 참여한 미술치료 중심 교육은 2023년 지도자역량강화교육 평가 의견을 반영하여 기획되었으며, 현장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 문제와 사례 중심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김영환 센터장은 “최근 학교 및 사회의 부정적인 영향으로 자신을 해치고 생명까지 위협하는 청소년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교육으로 청소년을 만나는 상담 및 지도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지도자역량강화 2차 교육은 07월 25일(목) 공동체거점공간 가치공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안내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팀(☎ 031-8054-031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이프방송(Life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