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원하는 「외식 대상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기술 지원」 사업 참여 가맹본부 모집

김재수 기자 | 입력 : 2024/03/09 [17:35]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원하는 「외식 대상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기술 지원」 사업 참여 가맹본부 모집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원장 장재남)외식 대상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기술 지원사업에 참여할 한식, 분식 및 음료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오는 22(금요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을 통해 덜 짜고, 덜 단 외식 메뉴를 개발 및 판매하여 소비자의 건강한 외식 문화 형성 및 식생활 실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해준다.

 

지난해 해당 사업의 지원을 받은 치킨·한식 및 음료 업체는 나트륨·당류 저감 기술을 적용한 메뉴 개발 및 시범 판매를 통해 전메뉴 저감 기술 적용 또는 정식 메뉴 출시의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원을 받아 한식은 2개 가맹본부, 분식 및 음료는 1개 이상 가맹본부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는 주요 메뉴 및 식재료의 영양성분 분석 덜 짜고, 덜 단 메뉴 개발을 위한 자문 및 기술 지원 개발된 덜 짜고, 덜 단 메뉴의 시범 매장 판매와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2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고 서류검토를 마친 뒤 26일에 대상업체에 공고할 예정이다.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원장은 덜 짜고 덜 단 외식 메뉴를 개발하고 확대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송지은♥박위, ‘전현무계획’ 첫 게스트 출격! 예능 최초 동반 출연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