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4·19혁명 세계화 전진 대회 및 합창제’ 오는 10월 14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

김재수 기자 | 입력 : 2021/09/26 [23:41]

[LifeTV라이프방송=김태희기자] `4·19혁명 세계화 전진 대회 및 합창제오는 1014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 사진=`4·19혁명 세계화 전진 대회 및 합창제’ 오는 10월 14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     ©

 

학생과 시민의 희생이 일궈낸 민주주의 혁명인 4·19혁명을 기념하는 행사가 세계화의 목적에 외국인 참여하는 행사로 개최된다.

 

민주화운동 희생 영령들의 이야기를 기억하고 민주주의 이념을 계승하는 ‘4·19혁명 세계화 전진 대회 및 합창제가 오는 1014일 오후 130분 코엑스 오디트리움에서 열린다. 

 

 

여러 방송과 행사를 진행했던 만큼 매끄럽고 유려한 진행 실력을 가진 아나운서 김일중과 유세진이 공동MC를 진행하며, 성악가 송우주의 애국가제창, 합창리더, KBS 아침마당 5연승 가수 최우진, 국악전수자 KBS 가요무대 김유라의 아리랑 노래, 30%의 최고시청률 미스트롯2 방수정의 시낭송 퍼포먼스로 함께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민주화운동을 계승하고 과거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가 없다는 이념을 상기시키고자 기획됐다. 나아가 민주화운동 희생자와 참가한 사람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게 청소년들에게 민주화의 시작을 알리고 그 정신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할 뜻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4·19혁명은 대구 2·28 민주화 혁명을 시작으로 3·15 4대 대통령 선거에서 벌어진 대규모 부정행위에 대한 반발로 일어났다. 선거 당일 마산에서 부정선거에 항의해 학생과 시민들이 규탄 시위가 벌어졌고, 4111차 발포 때 행방불명된 고등학생 김주열의 시신에 최루탄이 박힌 채 떠오르며 전국적으로 시위가 확대됐다. 418일 고려대 학생들이 마산 사건 책임자에 대한 처벌 등을 요구하는 시위를 하고 학교를 돌아가던 중 정치 깡패들에게 구타당했고, 이에 자극받은 서울 지역 대학생들이 19일 일제히 궐기해 시가 행진을 벌였다. 여기에 고등학생들과 시민들이 합세하며 4·19혁명이 이뤄졌다.

  

 

‘4·19혁명 세계화 전진 대회 및 합창제4·19혁명공로자회(회장 강용석·상임부회장 박영식·사무총장 김선담)가 주관하고 네모미디어가 진행을 맡았으며, 국가보훈처와 서울시가 후원한다.

▲ 4.19혁명공로자회 강영석 회장     ©

 

▲ 4.19혁명공로자회 박영식 상근부회장     ©

 

▲ 4.19혁명공로자회 김선담 총괄본부장     ©

 

▲ 좌, 4.19혁명공로자회 상근부회장 박영식, 강영석회장, 김선담 총괄본부장     ©

  

박영식 부회장이 개막을 선포한 뒤, 4·19혁명 61주년 정신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10분여간 진행되는 단편 뮤지컬 형식의 퍼포먼스를 통해 큰 울림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체 행사는 김인식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운영위원장이 총감독을 진행하고, 최고의 해금연주자 겸 광고기획프로듀서 이유라 감독이 기획프로듀서를 맡았으며, 방송예능전문 윤은희 작가가 구성대본을 아나운서 김일중과 유세진이 공동MC를 진행한다. 본 행사를 빛내기 위해 출연진들도 정해졌다. ‘4·19혁명의 포퍼먼스로 배우 양지현이 세계화 마술쇼를 선보이며, ‘트롯신이 떴다등에서 이름을 알린 가수 최우진, 국악전수자 가수 김유라(루카스 아리랑 노래)내일은 미스트롯2’로 눈도장을 찍은 가수 방수정(시낭송, 축하공연)이 축하 공연 무대에 선다. 특히 합창단은 유턴&아이캔플라이(김재민,이재란,김지훈,김태규,강우영,김서연,김유빈,방해솔,배민혁,강인한,진경채,진현기,박형빈,석승원,전에성,김에은,이지우,배다빈,사현정,홍단비)‘4·19의 노래로 헌정 무대를 꾸민다. 여기에 이유라 밴드가 악단을 맡고 위종수 작곡가가 작곡과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다.

 

한편 4·19혁명 정신을 세계로 알리는 데 초석을 마련할 ‘4·19혁명 세계화 전진대회 및 합창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탭들로 구성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팬데닉 이기자는 뜻으로 최의 스탭진이 민주주의 계승을 위해 모였다. 스탭으로는 총감독 김인식 / 기획 김지윤(순복) / 기획 프로듀서 이유라 / 제직진행 프로듀서 최종문 / 작가 윤은희, 박현호 , 유호정 / 연출 허경진 / 생중계방송 연출 김영창 / 4·19의 노래 편곡 작곡가 위종수 / 생중계카메라 감독 김성화 / 영상총괄감독 배주효(새한영상)/ 음향,조명 감독 장부식(DB이벤트) / 무대시스템제작 TINOS 대표 안재환 / 오케스트라,악단 이유라 밴드 / 합창단 유턴&아이캔플라이 / 캐스팅디렉터 안승희 / 대북 공연 고석진 / 안전관리 연출 김경준 / 경호 위드케이지엔에스 / 의전, 방역 남명우(NK 코퍼레이션) / 기획팀 실장(조연출) 전영실 / 무대조연출 서원형 / 안전관리 조연출 김현민 / 사진촬영 이한우, 최대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작가) / 자료영상제작 장진석(아도컴퍼니) / 메이컵&헤어 IBR뷰티아카데미 / 무대단상제작 영상무대 / 제작진행팀 대리 조서희/ 웹디자이너 김서연(올링크) / 후원 국가보훈처 / 서울시 / 스타뮤직컴퍼니 / 잡포스트 네이버뉴스 / ()아트폼 / ()한국영화인총연합회 / ()한국영화기획프로듀서협회 / COEX / ()더푸른 / ()천지인 / 시사매거진 / 엔디엔뉴스 / 대한장애인복지신문 / 라이프방송(LifeTV) / ()국제언론인클럽 / ()기부천사클럽 / ()로임미디어(광고대행) / FM88/ 매일옥션부동산그룹 / ()더좋은공간,MK -MALL / WAVE 엔터테인먼트,()국제모델협회,대우패션그룹,국제반려동물문화축제(ICACF)등이 주고 있으며, 오는 1014일 오후 130분 코엑스 오디트리움에서 개최되며,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며,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또한 4·19혁명 세계화 전진대회 및 합창제는 유튜브 ‘419혁명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 공동MC 김일중     ©

 

▲ 공동MC 유세진     ©

 

▲ 가수 최우진, 방수정, 김유라, 송우주     ©

 

▲ 이유라 밴드 오케스트라     ©

 

▲ 유턴&아이캔플라이합창단.jpg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신과 함께 시즌2’ 배우 박하선 출연! 팔색조 매력 과시 예고! 마라맛 솔직 입담에 스튜디오 발칵?!
1/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