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LifeTV_2015-05-06 국제e스포츠진흥원 본부 경기광명 이전 개소식

이운길 기자 | 입력 : 2021/05/19 [12:52]

[LifeTV=이운길기자] 2015-05-06 국제e스포츠진흥원 본부 경기광명 이전 개소식

 

▲ 사진=전옥이 이사장     ©

 

국제e스포츠진흥원이 경기도 국민 생활스포츠을 열어 나가겠다는 선언에 이어 본부를 광명시로 이전하고많은 기대와 축복 속에서 6일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서 국제e스포츠진흥원과 한국게임물유통협회 전옥이 이사장은 e스포츠를 교육화등급화직업화로 체계화된 e스포츠 아카데미를 탄생시켜세대별 맞춤형의 특화된 교육프로그램과 게임중독 예방 교육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e스포츠를 생활 및 국민스포츠로 올바른 인식전환과 생활체육으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 자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임오경 양기대 국회의원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김기남 국민의힘 광명갑위원장 등이 참석해 승승장구를 기원했다.

 

E-스포츠 게임 캐릭터 패션쇼를 지켜본 참석자들은 교육문화체육이 융합된 문화 콘텐츠를 평생학습도시인 광명시에서 30만 광명시민들이 소통과 참여로 1,400만 경기도민과 함께 융합해 광명시 e스포츠 문화 콘텐츠의 국내 1호로 자리잡아 e생활체육으로 확대 발전 시켜 달라며 적극적인 협력과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전옥이 이사장은 최성훈 방송기자클럽 기자단장과 한국골프대학 이윤보 총장과 함께 각종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개최와 후원 그리고 e스포츠의 생활화와 국민화를 위해 협력하자라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e주식회사국제e스포츠진흥원, ()한국게임물유통협회는 4차산업 발전을 위해 하나의 그룹처럼 연결되어 있고연관된 탄생 과정을 갖고 있다.

 

2016년 6월 세종e()를 설립한 전옥이 이사장은 중국 북경 화지아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중 공동 e스포츠학과를 처음 개설했으나 사드(한한령)사태에 한국어과’ 가 폐지 되는 상황에서도 2019년 제1회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에 2016년 7월 중국 문화부 소속 1급 협회이며, 23개성 약14만 8000개의 PC방을 소유한(매출관리 약45조원중국인터넷온라인서비스협회와 협약을 통해 e스포츠교류교육화등급화직업화산업화에 한.중 공동으로 참여해 왔다.

 

2018년 4월 중국인터넷온라인서비스협회로 부터 중국 e스포츠 자격증 발급을 지정 받고중국온라인 인터넷 서비스업계의 e스포츠의 일자리 교육의 인증서 관리권한을 부여받아 북화지아 대학 과 공동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관리하면서국내최초 e스포츠 교육 커리큘럼을 중국에 수출했다.

 

2019년 12월 국제적 대외협력 강화와 각종 대회와 아카데미 교육으로 발전기금을 조성해 소외계층과 장애인 지원을 위한 단체로 국제e스포츠진흥원을 설립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송지은♥박위, ‘전현무계획’ 첫 게스트 출격! 예능 최초 동반 출연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