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AsiaNet] 하이커우의 첫 번째 1.5레벨 기업항, 글로벌 투자 유치에 들어가

유광옥 기자 | 입력 : 2021/03/02 [18:34]

[AsiaNet] 하이커우의 첫 번째 1.5레벨 기업항, 글로벌 투자 유치에 들어가



AsiaNet 88290

(하이커우, 중국 2021년 3월 2일 AsiaNet=연합뉴스) Haikou Jiangdong New Area Development and Construction Co., Ltd.에 따르면, 하이커우 장둥 신지구의 첫 번째 1.5레벨 기업항 프로젝트가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한다. 이번 투자 유치는 설계, 금융, 기술 및 기타 산업에 초점을 맞추고, 이 기업항에 입주하는 기업을 위해 해당 특혜 정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난성의 수도인 하이커우시는 하이난성 경제 개발의 본거지다. 하이난 자유무역항 내 핵심 단지 중 하나인 하이커우 장둥 신지구의 첫 번째 1.5레벨 기업항 프로젝트(I단계)는 4월부터 이용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금까지 21개의 유명 건축 설계 업체가 이곳 입주하고자 하는 의향 계약서를 체결했다.

이 기업항 프로젝트가 투자 유치를 진행한 사업 유형은 영업소와 상업용 지원 시설이다. 영업소는 설계, 금융, 본사 경제, 기술 및 기업 컨설팅 서비스의 5개 부분을 포괄하며, 상업용 지원 시설은 소매 무역, 가벼운 식사, 다량의 식사 및 스포츠의 4개 부분을 포괄한다. 이 기업항에 입주한 기업은 하이난 자유무역항 2020 장려 산업 카탈로그에 언급된 해당 특혜 정책을 받을 수 있다.

Haikou Jiangdong New Area Development and Construction Co., Ltd. 사장은 "이 기업항은 중국과 해외에서 1급 설계 업체를 유치할 계획"이라며 "스마트 도시 계획과 설계, 예술 디자인, 녹색 빌딩 설계 및 문화 창조 디자인을 핵심에 둔 디자인 산업 단지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뿐만 아니라, 이 기업항은 금융 리스와 사모펀드 등 과학기술 정보 및 금융 업체도 유치할 예정"이라면서 "이를 통해 기업 클러스터 형태로 투자를 받을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이 기업항은 향후 하이커우 장둥 신지구에 입주할 예정인 기업 및 첨단 산업 전문가의 사무실 수요를 고려해서 음식 제공 서비스, 문화, 엔터테인먼트 및 쇼핑 같은 사업 유형을 과학적으로 계획할 예정이다. 더불어 '보행자 거리 + 안뜰 같은 저밀도 사무실 건물 + 여러 개의 여가 광장'이라는 기획 모델을 채택할 예정이다. 이 기업항의 목적은 하이커우 장둥 신지구와 하이난성에서 모범이 될 만한 정원 같은 저밀도 사무실 단지를 구축하는 것이다.

자료 제공: Haikou Jiangdong New Area Development and Construction Co., Ltd.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85497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성가족부 장관배, 대한민국 청소년 브레이킨경연대회 개최
1/7